공지사항

[노원신문]노원남부자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29 09:33 조회56회 댓글0건

본문

 

0

노원남부자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눔

독거어르신께 송편 밀키트 전달 

재단법인 호연(이사장 김종옥)에서 운영지원하고 있는 서울노원남부지역자활센터는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눔행사를 통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에게 송편 밀키트를 지원하였다.

밀키트는 밀반죽된 흰쌀, 홍옥쌀, 깨소로 구성되어 남자어르신들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료품이다.

이웃에 거주하며 2차 백신접종 완료자인 정00 어르신, 00 어르신, 00 어르신께서는 옛날엔 방앗간에 가서 쌀을 찧어서 송편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반죽된 쌀과 깨소를 준비해서 전해주니 간편하고 맛있는 송편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말벗으로 살뜰하게 챙겨주는 생활지원사에게 고맙고 의지가 된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 주셨다.

노원남부 임근형 실장은 거리두기 4단계로 자녀들도 방문하지 않아 고립감 및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가 방문하여 함께 할 수 있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운영법인 호연으로부터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쌀을 지원받아 따뜻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게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하였다.

-발췌 : 노원신문 -​

 

 

관련기사 링크 열기 : http://nowon.newsk.com/index.do?menu_id=00000381&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17774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